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힐링요가 B반

접수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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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강  사  명 : 전경자
  • 수강 기간 : 2019.09.02 ~ 2019.11.30
  • 수업 시간 : 월 ( 20:30~21:30 ), 수 ( 20:30~21:30 ), 금 ( 20:30~21:30 )
  • 강좌 장소 : 어울아트센터 지하 1층 운암홀
  • 수  강  료 : 100,000원 (3개월)
  • 정       원 :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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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좌개요

- 강의목적

몸의 각 관절과 근육의 가동범위를 넓히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다양한 요가 체조법을 통해 신체의 균형을 찾고 잘못된 자세를 교정하여 건강한 몸을 유지한다. 또한 올바른 호흡법과 식이요법에 대한 정보를 배우고 명상에 대한 다양한 체험을 통해서 자신의 심신을 다스리는 법을 배운다.

요가아사나(체조법), 복식호흡, 명상 등의 요가수련법을 초보자부터 숙련자까지 누구나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기초부터 이론과 실기에 대한 이해를 도울 수 있는 단계를 거쳐서 수업을 진행하되 부상의 염려가 있는 동작들은 초보자들에게는 각별한 주의를 주어 안정에 유의해서 수업을 진행한다.

수업은 과목의 특성상 조용하고 차분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되며 수업 중에는 명상음악을 통해 참여자들의 이완을 도와준다.

- 수업의 구성방식

‧ 몸풀기 운동 및 서서하는 동작(15분)

‧ 앉아서 하는 기본자세(15분)

‧ 누워서 하는 본 운동(15분)

‧ 엎드려서 하는 자세 및 마무리 운동(15분)

‧ 각각의 동작 사이에는 명상 및 호흡시간을 주어 무리한 운동이 되지 않도록 조절한다.

- 강의대상 : 청소년~성인

- 강의준비물 : 운동복

강사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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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경자

- 대구첨단문회회관 생활요가 수업 출강

- 성주군 보건소 건강요가 수업 출강

- 대구여성문화센터 등 다수 요가 수업 출강

- 요가지도자자격증 소지


 

강의계획

주차

강의계획

1

요가 아사나의 기본방식과 호흡법 등에 대한 기본적 이해

2

전굴 자세와 구름다리 자세 배우기

3

박쥐자세 및 소머리 자세를 통한 골반건강 유지하는 법 배우기

4

송장자세를 통해 심신 이완법 배우기

5

쟁기자세 및 어깨서기 자세로 내장하수 다스리는 법 배우기

6

물고기 자세로 갑상선 건강 유지법 배우기

7

활자세로 신장 및 등 근육 강화시키기

8

코브라 자세로 척추디스크 예방하는 법 배우기

9

고양이 자세 및 태아자세 등의 이완자세 배우기

10

아치자세를 통한 전굴체형 교정법 배우기

11

다양한 만트라와 사자자세 배우기

12

요가 아사나의 다양한 변형자세 익히기

유의사항

  • -준비물: 운동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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